SmartHome

보도자료

스마트홈 서비스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SKT 스마트홈 서비스 가전 양대산맥인 삼성/LG전자와 IoT 가전 보급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2017.06.26

구매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증정 프로모션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구매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증정 프로모션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디지털프라자 “웨딩 Festival”과 연계하여 전국 90개 혼수매장 대상 스마트홈 공동 프로모션 진행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99개점 구매고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진행

국내 양대가전사와 스마트홈 서비스 사업자가 함께 진행하는 국내 최초 사례

스마트홈 서비스 사업자인 SK텔레콤과 국내 양대 가전사인 삼성전자, LG전자가 IoT 가전기기의 보급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삼성전자(대표이사 윤부근), LG전자(대표이사 조성진)와 함께 4차산업혁 시대의 핵심기술의 IoT기술의 가정내 보급 확산을 위하여, 스마트홈 연동기기 구매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국 90개 디지털프라자 매장의 “웨딩 Festival”과 연계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지털프라자 웨딩Festival 은 혼수마련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연간 운영되는 행사로 혼수가전, 허니문 등 결혼에 대한 모든 것을 One-Stop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프로모션이다.
LG전자는 전국 99개 베스트샵 매장을 대상으로 매장내 ‘IoT가전섹션’에서 대표 공기청정기 제품인 PuriCare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동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삼성전자/LG전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휴사들과 함께 다채로운 스마트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사물인터넷(IoT) 시대를 맞아 이용자의 삶의 편의가 제고되길 기대했다.
SK텔레콤의 조영훈 Home사업본부장은 “스마트홈 서비스의 다양한 기능 추가와 함께 IoT가전 보급을 위해 집중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술이 주도하는 고객 생활가치 향상을 위해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현재 65개 제휴사 약 250여개의 연동 기기 라인업을 확보 하고 있으며, 약 30만의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기기연동과 함께 현대건설, SK건설등 약 20개의 건설사를 대상으로 15만 세대에 아파트형 서비스 도입하기로 협의가 되어 있으며, 1인가구의 확대와 맞물려, 대표적인 소형주택인 오피스텔 영역에서도 본격적인 영역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반의 가전기기 제어와 함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된 공기 관련 기기들로부터 각종 공기 데이터 수집·분석해 세대별 맞춤형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를 제공하고, 연동기기를 자동으로 작동시키는 ‘스마트홈 에어케어’ 서비스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지속 추가 시키고 있다.